PDF문서[항공] 헬리콥터 안전성 향상을 위한 미국연방항공청 최종 규정 발표 (0224 정기훈).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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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  안전성  향상을  위한 

미국연방항공청  최종규정  발표

작성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기훈  (선임연구원)

미국연방항공청은  공중  환자수송기를  포함한  헬리콥터  운영자에게  더욱  강화

된  비행  규칙과  절차,  향상된  통신,  훈련과  추가적인  안전  보조장비  장착을  요

구하는  최종  규정을  발표하였다.  이  규정은  헬리콥터  운영의  지속적인  위험에 

대한  정부  및  산업계의  우려에  대응하여,  헬리콥터  안전성에  대한  최근  몇  십년

간의  가장  큰  진보를  보여주고  있다.

공중  환자수송기를  포함한  모든  미국    헬리콥터  운영자들은  악천후시  더욱  강

화된  비행절차를  사용하도록  요구받게  되었다.  이  강화된  비행절차는  지형,  장

애물이나  다른  항공기와의  충돌확률을  줄임으로써  안전성에  더  큰  안전성  확보

를  제공할  것이다.

60일  이내에  모든  운영자는  야간의  좋지  않은  날씨  속  비행  또는  원격지  착륙

시를  위한  강화된  절차를  따르도록  요구되고  있다.  3년  이내에  공중  환자수송기

는  지형과  장애물을  회피하기  위한  최신의  온보드  기술과  장비를  반드시  사용하

여야  하며,  4년  이내에  비행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반드시  장착하여야  한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모든  Part  139  헬리콥터는  다음이  요구된다.

  -  라디오  고도계  장착

  -  해안에서  파워오프  활공거리를  초과하여  운영될  경우,  승무원의  구명자켓  착용  및 

406MHz  긴급위치송신기  장착

  -  비행계획시  대체공항  확인을  위하여  더  높은  기상  최저조건  사용

  -  조종사는  평면광,  화이트아웃,  브라운아웃  조건에  대하여  테스트  받아야  하며,  예

기치  못한  상황으로부터의  회복  능력을  계기기상조건하에서  입증하여야  한다.

추가로,  모든  공중  환자수송기  운영자는  새로운  규정에  따라  다음이  요구된다.

  -  지형인식  및  경보시스템  장착

  -  4년  이내에  비행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  장착

  -  10기  이상의  공중  환자수송기를  보유한  인증된  소유주의  경우,  운용조종센터  설립

  -  비행전  위험분석  프로그램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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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행전  계획된  경로  상  가장  높은  장애물에  대하여  식별  및  문서화

  -  최저  기상조건  시계비행규정,  공항  및  헬기장에서의  계기비행규정,  시계비행  접근 

및  비행계획을  위한  절차  준수

  -  의료  관계자의  탑승시,  Part  135  기상  요구도와  비행  승무원  시간제한  및  휴식요

구도를  준용하여  비행  실시 

  -  의료관계자의  안전설명  및  훈련  수행.

※ 이 글은 아래의 링크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http://www.aviationtoday.com/rw/topstories/FAA-Issues-Final-Rule-to-Improve-Helicopter-Safety_8134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