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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ccessful  EGNOS  Trial  In  San  Sebastian

by  Staff  Writers

Paris,  France  (SPX)  Feb  25,  2008

이번달  초에,  스페인의  San  Sebastian  공항에서  EGNOS를  사용하여  비행기  착륙을  수행하

는  실험에  성공했다.  EGNOS는  ESA,  유럽  위원회와  Eurocontrol의  합동  프로그램으로  유

럽  전역에  분포한  40개의  기준국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GPS  신호를  수신,  저장,  보정하여 

향상된  신호를  생성한다.  보강된  신호는  정지궤도  위성을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되어  2m  보

다  향상된  위치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는  GPS  신호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15~20m의  경우

와  비교할  수  있다.  EGNOS는  GPS가  제공하지  못하는  신호의  품질  보증도  제공한다.

NOstrum  Dash-8  비행기는  공항에서  04  활주로에  4번에  걸친  실험을  수행하고  LPV(수평 

유도  로컬라이저(계기  착륙  시스템  장치의  일부)  수행)로  불리는  기술을  이용했다.  이번  타

입의  착륙  동안  특별한  항법  수신기는  조종사에게  활주로  중앙선으로  수직  유도하는  라디오 

비컨인  로컬라이저의  기능을  보강하거나  대체하고  또한  수평  유도도  같이  수행한다.

EGNOS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ILS(계기  착륙  시스템)과  비슷한  계기  착륙  접근을  활주로에 

항법  인프라  설치  없이  가능하게  한다.  더군다나  조종실의  디스플레이  데이터가  계기  착륙 

시스템과  같아  추가  교육없이  조종사가  친숙해  질  수  있다. 

조종사와  관제사는  경험상  EGNOS가  공항에서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3.5〫도의  기울기  진로는  항공기  접근시  안전한  경로를  제공한다.  현재  비행  표준  계

기  접근을  방해하는  지상  근방  경보  장치(통용되는  항법  보조장치)가  전혀  필요없는  점은 

EGNOS의  뛰어난  점이다. 

이번  검사는  GIANT(GNSS  Introduction  in  the  AviatioN  secTor)  프로젝트의  일부이다. 

유럽  6차  Framework  Programm에서  EGNOS와  갈릴레오  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GIANT  프로젝트는  획득해야할  안전성을  증명하는  것으로  항공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비행  실험의  결과는  2008년  4월  Toulouse에서  열릴  ENC-GNSS  08(유럽  항법  컨퍼런스)

의  GIANT  프로젝트  구성의  일부인  2번째  사용자  포럼에서  보여질  예정이다. 

GIANT는  현재  스페인의  Valenia와  이탈리아의  Bologna  공항에서  Air  Nostrum  CRJ-200 

비행기로  2008년  여름  전에  비행  시현을  수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Successful_EGNOS_Trial_In_San_Sebastian_9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