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070808]위성항법분야-김미현.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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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가능성을 드러내다

그 가능성을 드러내

그 가능성을 드러

그 가능성을 드

EGNOS,

!

EGNOS,

EGNOS

EGNO

사진

일 의사위성 시스템 실험을

사진

일 의사위성 시스템 실험

사진

일 의사위성 시스템 실

사진

일 의사위성 시스템

. 2007

6

27 ,

. 2007

6

27

. 2007

6

2

. 2007

6

수행중인 페리로부터 찍힌 헬싱키 항구의 전경

수행중인 페리로부터 찍힌 헬싱키 항구의 전

수행중인 페리로부터 찍힌 헬싱키 항구의

수행중인 페리로부터 찍힌 헬싱키 항구

올해 말 검증이 예정되어 있는

가 최근 두 번에 걸친 시험으로 그 가능성을

EGNOS

보여주었다 핀란드와 같은 북쪽지역에서는

신호가 모두 정지위성

.

GPS

EGNOS

의 낮은 가시각과 줄어든

수신 가능 영역으로 인해 이용 가능성이 낮아져 어

GPS

려움이 있는 상태이다

일 헬싱키 항구에서는

신호를 바탕으로

. 6

27 ,

GPS

EGNOS

의 보정신호에 의존하는 의사위성의 신호를 사용하여 테스트용 함선의 위치를 결정

하는 시험이 있었다.

의사위성은

네트워크 및 데이터 접근 시스템에 의하여 보내진 데이터를 전

EGNOS

송한다

킬로미터 간격으로 변하는 의사위성이 미치는 범위가 수신 가능 영역

. 1~10

의 크기를 결정한다 사용자 단말기는 다수의 의사위성을 추적할 수 있는 수신기

.

유닛과 연결시킨 항법 소프트웨어를 운영하는 포켓

기반장치이다 그 시스템은

PC

.

발신기를 고정시켜

항법이 이용가능하지 않거나 신호가 약한 곳에

GPS

EGNOS

서도 신호의 이용가능성을 높여준다 또한 추가적인 신호들은 신호의 기하학적 배

.

열과 반송파 미지정수 해결에 대한 가능성을 높여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위성의 거리 측정과 공존되는 의사위성의 거리 측정은 되도록 적은 비용으로

GPS

센티미터 이내의 수준까지 정확성을 제공한다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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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 시험

헬리콥터 시

헬리콥터

헬리콥

.

를 이용하여 헬리콥터를 비상착륙대로 착륙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다른 시

EGNOS

험이 스위스

에서 수행되었다 항공 규정은 가시도

가 낮을 때 의

Lausanne

.

(

)

可視度

료용 헬리콥터의 운용을 제한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

에 의하여 제공된 정

.

EGNOS

확한 위치 보고와 항법 시스템 무결성 확인은 언제 어디에서든지 구조를 위한 필수

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다.

에 의하여 조정된 이번 시험 프로그램은

대학병원 옥상에서 전

Skyguide

Lausanne

천후 헬리콥터의 착륙에 의해 수행된 몇 개의 유효한 시도들로 구성되었다 시험

.

착륙 진입로는

도와

도의 착륙 각도로 설계되었다 착륙 진입로 표준진입로 각

6

9

.

(

도 가 아무리 험준하다고 해도

안내와 함께 한다면 헬기들은 날

: 3 )

EGNOS

3D

기 쉽다는 것이 테스트 조종사들의 평가결과로 나타났다 조종사들을 위한 수직유

.

도는

의 핵심적인 장점이며 표준

를 능가하여 제공한다 또한 증가된

EGNOS

GPS

.

진입 각도로 헬리콥터가 도착점에 가깝게 될 때까지 더 높은 고도를 유지할 수 있

다.

더 나아가서

년 안으로

2007

GIANT(GNSS Introduction in the AviatioN secTor)

행 시험이 유럽의 공항들과 북해의 석유 굴착장치 위에서 수행될 것이다.

본 기사는

일자 에 실린 기사를 편집한 내용 입니

gpsworld.com(2007

8

1

)

다.

자료 출처 :

http://sidt.gpsworld.com/gpssidt/article/articleDetail.jsp?id=444720&ref=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