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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항법]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필수항행성능(RNP)  항법체계  도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조종사들은  2011년  1월  11일  미국  내  11개  공항에서  필수항

행성능(RNP,  Required  Navigation  Performance)  항법체계에  따라  비행을  시작했

다.  성능평가기준의  성공으로  보다  효과적인  경로  설계  및  운영과  함께  항공  환경 

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절차는  미연방항공국(FAA,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의  차세대계획(NextGen)의  계획  중  일부이며 

Boeing,  GE,  Honeywell  사가  함께  수행한  4년간  프로젝트의  정점이다.  RNP는 

GPS의  정확성,  첨단  항공전자장비의  기능과  새로운  비행절차가  함께  포함되어  있

는  위성기반의  항법이다. 

“효율적인  RNP를  통해  연료를  절약하고,  안전성  향상시키며  CO2  배출량을  감소시

키는  동시에  항공사의  효율적인  운용에  도움을  될  것“이라고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부사장인  Jeff  Martin은  전했다.

비행  조종사들과  운행  관리사들은  GPS  기반의  공항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개

선된  전자  장비를  이용하여  새로운  항법체계의  비행절차를  따를  것이다.  현재  RNP   

항법체계가  적용되어  있는  주요  공항은  Amarillo,  Birmingham,  Boise,  Corpus 

Christi,  Los  Angeles,  Chicago  Midway,  Oakland,  Oklahoma  City,  West  Palm 

Beach,  Raleigh-Durham,  San  Jose등  이다.

RNP/NextGen  항법체계를  이용하여  연간  1,600만  달러의  절약이  가능하며  남서부 

공항  전부에  RNP  항법체계를  이용할  경우  연간  6,000만  달러  이상의  절감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RNP  항법체계를  이용하기  위해  345대의  보잉 

737-700s  기종에  새로운  비행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며,  5900명의  비행사에게 

PFD/ND(Primary  Flight  Display  Navigation  Display)  사용에  관해  집중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35개주  69개의  도시에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Texas 

Dallas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하루  3,100대의  항공편이  운행되며  3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출처 

http://www.gpsworld.com/transportation/news/southwest-airlines-flies-rnp-pr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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