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06-07(월)조간보도(나로호_발사대로_이송).hwp

닫기

★ 6월 7일(월) 조간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교육과학기술부

Mi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홍보담당관실 ☏ 2100-6580

<자료문의> 2100-6722 우주개발과장 : 유국희, 사무관 : 현영목

나로호 준비완료, 발사대로 이송

- 발사 이틀 전(6.7) 발사대 접속기립 예정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安秉萬)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李柱鎭)총조립 이후 발사를 위한 모든 점검을 마치고 조립동에 보관되어 있던 나로호 발사 이틀 전인 6월 7일 발사대로 이송하여 장착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전 8시 15분에 조립동을 출발한 나로호는 1시간 30분여에 걸쳐 발사대로 이송을 완료하고 각종 기계전기적 케이블을 연결한 후, 발사체 기립을 시작하여 16시경기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후 추진제 주입장치의 연결을 완료하고 나로호의 방위각 측정을 통하여 기립의 정상 여부를 확인한 후, 21시까지 발사대와의 각종 연결장치와 탑재 장비 등에 대한 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

발사대 장착이 완료된 나로호는 발사 하루 전(6월 8일) 발사를 위한 최종 모의연습(리허설)을 수행한 후 기상조건이 만족된다면 6월 9일 발사를 위한 카운트다운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나로호 발사를 위한 종합 현장 점검을 위하여 발사 이틀 전인 오늘(6월 7일)부터 현장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상황실에서는 나로호 발사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이상 상황 발생 즉시 대응방안을 마련하게 된다.